검색보기
댓글보기
SK하이닉스, 10억 달러 규모 그린본드 발행…친환경 사업 투자 확대
SK하이닉스 자료사진
SK하이닉스 자료사진ⓒ뉴시스

SK하이닉스는 친환경 사업에 투자하는 10억 달러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한다고 14일 발표했다.

그린본드는 환경친화적 투자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위한 용도로만 쓸 수 있는 특수목적 채권이다.

이번 그린본드에는 전세계 230여개 기관 투자자로부터 54억 달러의 주문이 들어왔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는 당초 5억 달러 수준으로 계획했던 발행 규모를 10억 달러로 늘렸다.

SK하이닉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가속화 차원에서 이번 그린본드 발행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그린본드를 통해 마련한 재원을 수질 관리, 에너지 효율화, 오염 방지, 생태환경 복원 등 친환경 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특히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성이 높은 물 관리를 위해 신규 최첨단 폐수 처리장 건설과 용수재활용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IT 산업 전반의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저전력 SSD(낸드 기반 저장장치) 개발 사업 등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HDD를 저전력 SSD로 대체하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SK하이닉스 장혁준 재무담당은 “이번 글로벌 그린본드의 성공적인 발행은 회사의 적극적인 친환경 행보를 글로벌 투자자들이 인정해준 결과라고 본다”며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데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한무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