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준석 당선, 국민의힘이 합리적 보수로 발전하는 전환점 되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자료사진)ⓒ정의철 기자/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11일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로 36세 이준석 후보가 당선된 것과 관련해 "탄핵의 강을 넘고 합리적인 보수로 발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우리나라 정당 사상 최연소 제1야당 당대표 선출을 계기로 정치가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이소영 민주당 대변인이 전했다.

송 대표는 "진영 논리를 벗어나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논쟁하면서 발전해 가는 여야 관계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부산에서의 콩이 광주에서도 콩이고, 대구에서도 콩이 되는 사회를 만들어 가자"며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면서 자신의 잘못을 합리화하는 정치가 아니라 서로가 자기 반성과 개혁을 통해 국민께 봉사하는 정치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송 대표는 이 신임 대표에게 양당 대표가 정기적으로 만나 대화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제안하고 싶다는 입장을 표했다고 이 대변인이 전했다.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로 선출된 이준석 당선자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에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2021.06.11ⓒ정의철 기자/공동취재사진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최명규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