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 ‘목포해양대’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전남드래곤즈와 목포해양대학교가 14일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전남드래곤즈

전남드래곤즈와 국립목포해양대학교가 14일 목포해양대 캠퍼스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전라남도 목포시에 소재한 목포해양대는 해사∙해양 분야의 인재 양성에 필요한 학술이론과 응용방법을 가르치고 연구하여, 신해양 시대의 원동력이 될 해양글로 벌 리더를 양성하는 대학이다. 1950년 설립 및 개교하여 1994년 현재의 이름으로 교명 변경한 목포해양대는 해사대학과 해양공과대학 2개 단과대학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드래곤즈와 목포해양대는 상호 홍보활동과 교류행사를 진 행하여 양 기관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전라남도 지역의 축구 저변 확대에 힘쓰며, 또한 전라남도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을 함께 추진하여 양 기관의 지 역 연고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전남드래곤즈 이광수 사장은 “전라남도에서 해사∙해양 분야 최고의 인재들을 배 출하는 목포해양대와의 협약을 통해 전남드래곤즈가 전라남도 전지역을 아우르 는 프로구단임을 알리고, 구단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목포해양대 학생 들이 축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이에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은 “전라남도 유일의 프로스포츠구단인 전남드래곤 즈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상호협력하여 목포해양대와 전남드래곤즈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답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현석훈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