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륙 앞둔 디즈니 플러스, 한국 콘텐츠 라인업 공개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 예정인 한국 콘텐츠 '너와 나의 경찰수업'(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키스 식스 센스', '그리드', '무빙' 이미지.ⓒ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다음달 국내 론칭 예정인 월트디즈니컴퍼니의 OTT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서 제작되는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14일 오후 월트디즈니컴퍼니(이하, ‘디즈니’)는 APAC(Asia-Pacific) 콘텐츠 쇼케이스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하고,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 예정인 아태지역 제작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날 디즈니에 따르면 오는 11월부터 내년 초까지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가 공개된다. 이 중 한국 콘텐츠는 7편이다.

아래는 디즈니가 공개 예정인 한국 콘텐츠 라인업과 간략한 소개이다.

‘런닝맨:뛰는 놈 위에 노는 놈’ - ‘런닝맨’의 최초 공식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김종국, 하하, 지석진 등 '런닝맨' 오리지널 멤버들과 매주 새로운 스타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설강화’ -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한 멜로 드라마로, 오는 12일 JTBC에서도 방영한다. 배우 정해인,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지수 등이 출연한다.

‘블랙핑크:더 무비’ - 세계적인 한국의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지난 8월 극장에서 상영한 이후 디즈니플러스에서 단독 공개된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 - 경찰 대학을 배경으로 청춘들의 사랑과 도전을 담은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아이돌 가수 강다니엘, 배우 채수빈 등이 출연한다.

‘그리드’ - 1997년 인류를 구한 후 사라졌다가, 20년 만에 다시 나타나 살인마를 돕는 미스터리한 존재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다. 흥행 드라마 ‘비밀의 숲’을 집필한 이수연 작가의 신작이다. 김아중, 이시영, 서강준 등이 출연한다.

‘키스 식스 센스’ - 키스를 하면 미래를 보는 초능력을 가진 여자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동명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윤계상, 서지혜, 김지석 등이 출연한다.

‘무빙’ - 3명의 10대들이 선천적 초능력을 발견한다는 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류승룡, 조인성, 한효주 등이 출연한다.

디즈니플러스 신규 콘텐츠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이미지ⓒ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디즈니는 이날 공개한 콘텐츠를 포함해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제시카 캠-엔글(Jessica Kam-Engle)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츠 및 개발 총괄은 “능력 있는 아태지역 재들과 협업함으로써 아태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사회상을 반영한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전 세계 관객들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디즈니플러스는 오는 11월 12일부터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된다. 구독료는 월간 9,900원, 연간 99,000원이다.

디즈니 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서비스 시작ⓒ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허지영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