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스타필드 하남점 ‘배달이친구들’ 팝업스토어 연다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에서 선보일 ‘배달이친구들 지금 뭐 해?’ 피규어’ 6종. 왼쪽부터 독고배달이, 메이배달이, 하얀봉다리배달이&까만봉다리배달이, 감자배달이, 냥이배달이, 왕배달이.ⓒ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배민)의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처음으로 열릴 예정이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팝업 매장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배달이친구들은 배민이 한국의 전통 민속인형 ‘꼭두’에 착안해 만든 마스코트로, 모두 민트색 헬멧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1년 배민 앱 출시와 함께 태어난 독고배달이를 필두로 현재는 메이배달이, 냥이배달이, 왕배달이, 하얀봉다리배달이, 까만봉다리배달이 등 총 15종이 있다.

팝업 매장은 배달이친구들 조각 전시를 비롯해 배달이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어린이 고객을 위한 놀이형 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스탠드그립과 노트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도 선보인다.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인스타그램에 방문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배달이친구들 지금 뭐 해?’ 피규어 6종 중 1종을 증정한다. 굿즈존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이친구들 캡슐 피규어’ 1종을 랜덤 증정한다. 또 모든 방문고객에게 배달이 풍선을 선물하며, 스티커와 엽서도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크리에이티브부문장(CCO)은 “배달이친구들은 배달의민족만의 톡톡 튀는 감성을 담은 마스코트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면서 “전시존부터 포토존, 체험존 등 다양한 공간을 통해 배달이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김백겸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