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 동영상 방송 ENS 대학 청소년

싸이 어셔 클럽, 지칠 줄 모르는 저력...곧 전미 투어 할 듯?

이승빈 기자
싸이 어셔 클럽

싸이 어셔 클럽



싸이의 기세가 꺽일 줄 모른다. 싸이 어셔 클럽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된 것.

지난 15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싸이 앤드 어셔’라는 제목으로 싸이와 어셔가 뉴욕 클럽에 함께 방문한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싸이는 저스틴 비버의 매니저 스쿠터 브라운을 소개하며 “스쿠터 브라운이 한국 여자를 매우 좋아한다. 이 친구가 그러는데 올해 안에 (내가)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공연한다고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싸이는 “정말 감사하다. 두 시간 동안 재밌게 놀자. 브라운에게 소개받은 또 한 명의 친구가 있다”며 미국 힙합가수 어셔를 소개했다. 이어 “우리가 흔히 한인타운이라는 말을 쓴다. 한인타운에 어셔가 왔다”고 전해 관중은 어셔의 등장에 큰 환호와 함께 박수를 보내며 반겼다.

싸이 어셔 클럽 포착에 네티즌들은 “싸이 어셔 클럽? 정말 대단하다”, “정말 인생은 아무도 모르는거다”, “그냥 보기만해도 뿌듯하네” “싸이 이제는 순간순간이 어메이징”, “정말 놀라운 싸이, 대단해”, “곧 전미 투어할 기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싸이 어셔 클럽’에 이어 16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싸이 어셔와 함께 말춤을’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되면서 싸이 어셔 클럽이 더욱 화제가 됐다.

사진에서 싸이는 미국 현지 매니저 스쿠터 브라운, 어셔와 함께 말춤 동작을 선보이고 있다. 모두 얼굴 가득 웃음을 짓고 있는 가운데 조금은 수줍어하는 어셔의 표정이 눈길을 끈다.

이처럼 싸이 어셔 클럽은 싸이가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어셔와의 만남을 보여줌으로써, 싸이의 위력이 전세계적으로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싸이는 싸이 어셔 클럽에 이어 오는 21일, 22일 양일에 걸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이 하트 라디오 뮤직(iHeartRadio Music)’ 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이 페스티벌에서 싸이는 어셔를 비롯해 최근 빌보드 차트를 휩쓴 미국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리한나, 본 조비 등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한편 싸이 어셔 클럽에 게재된 이날 싸이는 미국 NBC TV의 인기 버라이어티 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하기도 했다.

1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싸이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5일 밤 11시30분부터 생방송으로 전파를 타는 SNL 새 시즌(38시즌)의 첫 회 게스트로 출연한다.

1975년 첫 선을 보인 SNL은 유명 인사를 게스트로 초청해 콩트와 슬랩스틱, 패러디 등 다양한 형태의 코미디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마돈나와 레이디 가가 등 세계적인 톱스타도 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싸이의 미국 매니지먼트를 맡은 스쿠터 브라운은 이날 트위터에 “모든 사람이 오늘 밤 방송되는 SNL 프리미어(첫 회)를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를 믿어보라”는 글을 남기며 싸이의 출연을 암시했다.

또한 앞서 개성파 싱어송라이터 싸이는 미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 1위를 탈환하며 이틀 연속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보여주고도 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6일 오후 7시(한국시간) 현재 미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인 톱 송즈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지키고 있다.

싸이는 지난 15일 실시간 톱 송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른 이후 16일 오전에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위 아 네버 에버 겟팅 백 투게더’에 잠시 1위를 내줬다. 하지만 미국 NBC 유명 프로그램 'SNL' 깜짝 출연 직후부터 또 다시 톱 송즈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