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 동영상 방송 ENS 대학 청소년

이하이 에픽하이... 보고있나 백아연, 박지민?

김세운 기자
이하이 에픽하이

이하이 에픽하이


이하이 에픽하이가 주목을 받았다. 이하이 에픽하이의 데뷔와 컴백 일정이 공개된 것이다.

이하이 에픽하이의 소속사인 YG에 따르면 10월 9일 에픽하이의 신곡 '춥다'가 공개된다. 이 노래는 이하이가 피쳐링으로 참여했는데 매력적인 보이스를 갖고 있는 이하이와 힙합의 에픽하이가 조합을 이루면서 대중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에픽하이의 경우 기존 세 맴버가 그대로 뭉쳐 3년만에 앨범을 내면서 오랜 팬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에픽하이의 경우 타블로가 YG와 단독 계약을 맺으면서 해체 수순에 돌입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는데 나머지 멤버들이 모두 YG와 계약을 맺으면서 이 같은 우려를 불식 시킬 수 있었다.

이번에 무엇보다 주목을 받는 것은 YG에서 공식적으로 데뷔하게될 이하이의 모습이다. 에픽하이 앨범이 피쳐링 형식으로 결합된 이 곡은 이하이가 공식적인 데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때문에 이하이, 백아연, 박지민 등 SBS K팝스타 TOP3가 또다시 새로운 경쟁에 돌입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이하이, 백아연, 박지민은 K팝스타에서 숨막히는 노래 대결을 펼쳤다. 10대 중후반과 20대 초반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여느 기성가수 못지 않은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이들이 차례대로 앨범을 선보이면서 데뷔를 하는 것이다.

먼저 백아연은 '느린노래'를 통해 데뷔하면서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선보였다. 이어 이하이, 박지민도 차례대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면서 슈스케 출신 가수들의 경쟁 외에 또다른 볼꺼리를 제공할 것이라는 것이 가요계 안팎의 의견이다.

특히 에픽하이 피쳐링으로 데뷔하게될 이하이의 경우 YG의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쳤다는 점에서 얼마나 더 성숙한 보컬을 뽐낼 수 있을지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이하이 에픽하이에게 많은 관심을 보냈다. 또 에픽하이 노래에 피쳐링을 참여하면서 데뷔하는 이하이와 백아연, 박지민의 노래대결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 네티즌은 "이하이 에픽하이 노래 듣고 싶다"며 "특히 이하이, 백아연, 박지민 등 새로운 경쟁 관계에 있는 이들이 서로 발전하면서 경쟁하는 모습을 봤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