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 동영상 방송 ENS 대학 청소년

싸이 빌보드지 쯤이야.. 2년전 JYJ 때는 예약판매로 완판

이정미 기자
싸이 빌보드표지 장식 (싸이-JYJ)

싸이 빌보드표지 장식 (싸이-JYJ)


가수 싸이가 빌보드표지를 장식해 월드스타로서의 위엄을 뽐냈다. 하지만 사실 빌보드표지를 장식한 것은 싸이가 처음이 아니다. 가수 JYJ가 지난 2010년에 이미 빌보드표지에 모델로 올라 화제가 된 바 있다.

싸이가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한 빌보드표지 사진을 보면, 녹색 정장 재킷을 입은 싸이가 말춤을 추고 있는 코믹한 모습이 눈에 띈다.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음악전문지인 빌보드에서 연속으로 차트 2위를 기록중인 가운데 이번에는 다음달 3일 발행되는 최신호에서 표지모델로 낙점된 것이다.

싸이 빌보드표지 모델 등극 소식에 네티즌들은 연신 반가워하면서도 이번 빌보드표지 장식이 빌보드차트 1위 등극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아티스트가 빌보드표지 모델로 등극한 것은 대단한 일임에는 분명하나, 사실 처음 있는 일은 아니다.

지난 2010년에는 동방신기 전 멤버 JYJ가 빌보드표지를 장식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JYJ는 2010년 10월 글로벌 데뷔앨범 ‘더 비기닝’으로 ‘빌보드’ 화제의 음반으로 선정된 데 이어 10월 30일자로 발간된 빌보드지 표지를 장식해 눈길을 끌었었다.

특히 JYJ 빌보드표지 모델은 이들의 데뷔앨범의 음악적 가치를 높이 평가한 빌보드지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후 해당 빌보드지는 예약판매를 통해 전량 완판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한편 싸이 빌보드표지 장식에 네티즌들은 “이제 뭐 놀랍지도 않다”, “빌보드지 잡는 한국가수들 더 많이 생겨나길”, “이게 진짜 한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