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 동영상 방송 ENS 대학 청소년

이동욱 동생이 오빠 살린다? 닉쿤도 그렇다고?

강경훈 기자 qwereer@vop.co.kr
이동욱 동생.

이동욱 동생.



SBS 힐링캠프에 배우 이동욱의 미모의 동생이 등장해 이동욱의 주가를 더 높여준 가운데, 이동욱의 동생처럼 연예인 오빠의 인기도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또다른 스타들도 있어 눈길을 끈다.

이동욱은 바로 동생 한명 뿐이지만, 형동생들의 덕을 한번에 보는 스타들도 있다. 바로 2PM의 닉쿤이다.

이동욱의 동생 자랑 못지 않게 닉쿤의 여동생, 친형 자랑도 닭살 돋을 정도다. 더군다나 닉쿤의 형제들은 이미 언론을 통해 많이 공개돼 그 명성이 자자한 상황이다.

지난 1월 닉쿤의 형인 니찬이 입국해 닉쿤 못지 않은 조각같은 외모를 과시해 팬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닉쿤 형의 등장은 닉쿤의 인기에도 좋은 영향을 미쳤다. '가족들도 엄친아'라는 인식을 심어주면서 자신에 대한 가치도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는 이동욱이 동생을 통해 얻는 긍정적인 효과와도 비슷하다. 이동욱의 여동생처럼 닉쿤의 여동생들도 닉쿤에게 선물을 안겨줬다.

닉쿤의 여동생 야닌은 태국 현지에서 모델활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야닌은 지난해 8월 태국의 한 패션쇼에서 메인 모델로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알게 된 누리꾼들의 손에 의해 야닌의 사진이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 급속도로 퍼지기도 했다. 이동욱의 동생이 방송 다음날 인터넷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것도 마찬가지다.

야닌은 태국에서 열린 슈퍼모델 대회에 참가한 경력이 있다고 한다. 이 같은 관심에 닉쿤 소속사 관계자는 야닌이 틈틈이 모델 활동을 하고 있으나 아직 연예인으로 데뷔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닉쿤의 여동생 셜린도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해 철철 넘치는 끼를 발산했다.

지난해 '우리 결혼했어요' 쿤토리아(닉쿤, 빅토리아) 부부는 태국에 있는 닉쿤 외할머니 댁을 방문했는데, 이날 빅토리아는 닉쿤 여동생 셜린을 위해 직접 NU예삐오(NU ABO) 춤동작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선물했다.

그러자 셜린은 그 자리에서 누예삐오 춤동작을 선보였다. 처음엔 수줍어했지만 막상 춤을 추기 시작하자 돌변했던 셜린. 그녀는 프로 못지 않은 댄스실력으로 누예삐오 동작을 하나 하나 완벽하게 소화해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이처럼 '대가족'으로 유명한 닉쿤의 가족은 외모면 외모, 끼면 끼, 모든 면에서 '우월한 유전자'를 자랑했다. 힐링캠프에 등장한 이동욱과 동생의 우월 유전자와 닉쿤 가족들의 우월 유전자. 묘하게 비슷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