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투표 후 인증샷 한 장으로 누구나 ‘상금 500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국민투표로또
국민투표로또ⓒ국민투표로또 홈페이지

투표인증샷으로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국민투표로또’가 화제다.

지난 19대 대선 때 처음 등장한 ‘국민투표로또’는 유시민 작가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당시 90여만명의 유권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민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투표로또 당첨금은 1등이 500만원, 2등이 200만원, 3등은 100만원 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6.13지방선거에서도 참여한 유권자 모두 인증샷을 통해 ‘국민투표로또’에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유권자는 사전투표일과 선거 당일, 투표에 참여한 뒤 반드시 인증샷을 남겨야 한다.

인증샷은 투표소를 배경으로 한 사진이나, 손에 투표 도장을 찍은 모습 등이 가능하다.

이후 선거날 국민투표로또 홈페이지에 접속해, 카카오톡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후 사진과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단, 기표소 내에서 찍은 사진 등 선거법에 위반이 되는 사진은 당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로또 추첨은 투표 당일인 6월 13일 밤 9시에 진행되며,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미 기자

세상사 두루 호기심이 많습니다. 진실과 정의는 물론 B급 코드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