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소비자중심경영(CCM) 4회 연속 인증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가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 지난 2012년 최초로 인증을 받은 후 2년마다 CCM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교직원공제회가 수행하는 모든 활동과 업무를 회원의 입장에서 회원을 중심으로 개선하고, 이를 위해 조직문화와 프로세스 개선에 매진한 성과로 풀이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재심의에서는 출자회사로의 CCM 확대 전파 노력과 CCM 실천 정신이 조직문화에 잘 반영되어 있는 점을 비롯 소비자 중심형 정보 제공 및 사내 교육 기획시 CCM 교육이 필수로 이루어져 CCM 인식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희두 공제회 회원사업이사는 “본회는 경영의 중심에 회원들을 두며 회원들의 복지증진과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최우선의 경영가치로 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원중심경영이라는 비전을 중심에 두고 이에 걸맞는 전략과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실천해 가겠다”고 전했다.

박상희 기자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