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한일 갈등이 정부 자작극? ‘황당 주장’한 정미경에 민주당 “일베 게시판이냐”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자료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이 전직 외교부 장관의 말을 빌려 '한일 갈등이 정부 자작극'이라는 취지의 주장을 펼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원내부대표가 13일 강하게 반발했다.

앞서 정 최고위원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로명 전 장관이 문재인 정권에 대해 '(지금의 한·일 갈등이) 자작극처럼 보인다'는 말을 했다면서 "일본에서 결국에는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배제시킬 것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것이 드러나지 않았나. 자작극처럼 보인다는 이 원로의 말씀이 의미심장하게 느껴진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임 원내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정 최고위원의 발언을 지적하며 "소설을 집필할 때도 금기가 있고, 망상에도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임 원내부대표는 "세월호 비하에 이어 일본 경제도발이 자작극이라는 음모론까지, 본인에게 그리고 자유한국당에는 그것이 즐거운 상상이 될지는 모르지만 듣는 국민 입장도 생각해주길 바란다"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가 고작 일베(일간베스트) 게시판이 아니지 않나"라고 잘라 말했다.

한편, 정 최고위원은 다른 사람의 말을 인용해 정부를 비난하는 화법으로 이미 한 차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 달에는 '세월호 한 척 갖고 이긴 문 대통령'이라는 댓글을 언급해 전국민적인 질타를 받았다.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자료사진)ⓒ김슬찬 기자

남소연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