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강원도, 전 세대 ‘소통의 장’으로 꾸리는 광복절 경축 행사 개최

강원도는 13일 다가오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기억의 100년, 미래로 100년’ 3·1운동으로 시작된 광복의 기쁨’을 주제로 한 경축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애국지사 유족, 광복회원, 보훈단체 관계자, 도 단위 기관·단체장, 도의원, 청소년 등 1,000여 명의 도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이번 기념식을 그동안의 연극 중심 공연에서 벗어나 광복의 기쁨을 ‘음악극 형식’으로 표현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음악극에는 국악인 오정해 씨가 출연한다.

또한,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는 강원대 백령아트센터 행사장 내외부에서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 ‘태극기 플래시몹’, ‘종이 독립 영웅 만들기’, ‘한국 역사 북 아트 만들기’,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 소원 나무 만들기’ 등 춘천YMCA, 한국스카우트 강원연맹 등 도내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백범 김구 선생, 유관순 열사를 표현한 움직이는 조각상과 독립운동 홍보사진 전시 등을 통해 도민들에게 독립의 의미와 가치를 더 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윤성보 강원도 총무행정관은 “제74주년 광복절은 3·1운동 100주년과 함께하는 매우 뜻깊은 해로 경축 행사 주제처럼 3·1운동으로 시작된 광복의 기쁨을 많은 도민께서 함께 자리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을 기리고 민족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