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VIINI(권현빈), 19일 첫 미니앨범 ‘디멘션’ 발매… “전 트랙 작사・작곡 참여”
VIINI(권현빈) 첫 번째 미니 앨범 '디멘션' 이미지
VIINI(권현빈) 첫 번째 미니 앨범 '디멘션' 이미지ⓒYGX

‘프로듀스 101’, 그룹 JBJ 등으로 활동해온 권현빈이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다.

VIINI는 19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디멘션(DIMENSION)’을 발매한다. ‘디멘션’은 ‘차원’을 뜻하는 단어로 차원이 다른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타이틀곡 ‘도깨비방망이(GENIE)’는 사랑에 빠진 상대의 소원이 무엇이든 들어주겠다는 마음을 도깨비방망이에 빗대어 풀어낸 트랩소울(Trapsoul)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이다.

이번 앨범은 연인의 만남과 헤어짐을 순차적으로 트랙에 담아 하나의 이야기를 듣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고 소속사 YGX는 설명했다. 새로운 이성과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서브 타이틀곡 ‘짠해(BITTERSWEET)’, 혼란스러운 이별의 상황을 묘사한 ‘나쁜 말(BAD)’, 이별 후 그리움을 그려낸 ‘애틋해(AFFECTION)’까지 총 4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VIINI는 이번 앨범 전 트랙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하며, JBJ 때와는 다른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줄 계획이다. 여기에 블랙핑크의 ‘휘파람’, ‘마지막처럼’, ‘FOREVER YOUNG’ 등 히트곡을 공동 작곡한 퓨처 바운스(FUTURE BOUNCE)와 아이확(iHwak), 빅톤(BIGTONE) 등이 참여했다.

VIINI는 소속사를 통해 “기다려 준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완성할 수 있었던 앨범이다. 열심히 활동해서 기다려주신 시간 헛되지 않고, 행복하게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솔로 데뷔 소감 및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허지영 수습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