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4,110% 초과 달성… 태극기함으로 감동 전한 ‘같이 펀딩’
같이 펀딩 1회 리뷰
같이 펀딩 1회 리뷰ⓒMBC

18일 첫 회가 방송된 ‘같이 펀딩’ 이후 유준상의 ‘특별한 태극기함’이 주목받고 있다.

유준상은 이날 방송에서 잊고 있던 태극기의 가치, 나라를 지키려 노력한 숨은 영웅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그는 “전생에 독립투사였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왜소했던 어린 시절을 든든하게 보냈다고 밝혔다. 또, 성인이 되어 3.1절에 태극기를 걸고 결혼하고, 신혼여행을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다녀온 이유도 밝혔다.

이어 “태극기가 모두의 마음에 펄럭이길 바라며 시청자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라고 태극기함 펀딩을 내놓은 이유를 밝혔다. 출연진들은 “축제 때는 태극기가 있는데, 정작 달아야 할 그날에는 없다”라며 국기함 프로젝트에 공감했다.

유준상은 5월부터 제작진과 회의를 거치고, 이웃 주민과 동료들을 찾아 국기 게양에 관한 인식을 살폈다. 태극기의 의미와 가치를 알아보기 위해 진관사를 찾아 이야기를 들었다.

이러한 이야기 도중 열린 펀딩은 높은 주목을 받았다. 방송 도중 열린 태극기함 펀딩은 1차 목표를 10분 만에 달성했고, 처음 준비된 수량 5천 개는 방송 종료 시간 즈음인 오후 8시 경 마감됐다. 추가 수량까지 30분 만에 완료됐다고 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1차 펀딩 달성률은 4,110%이다.

‘같이 펀딩’ 측은 현재 2차 펀딩을 논의 중이다.

MBC ‘같이 펀딩’은 나누면 좋은 아이디어를 소재로 삼아 유쾌함과 유익함을 선사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김태호 PD와 현정완 PD가 연출한다.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이동현 기자

가요/방송 분야를 담당하는 연예팀 기자입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