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자유한국당 박인숙도 삭발, “조국 파이팅” 해프닝도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11일 국회 본청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반대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2019.09.11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11일 국회 본청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반대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2019.09.11ⓒ정의철 기자

이언주 무소속 의원에 이어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도 삭발에 동참했다.

박 의원은 11일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하며 삭발식을 진행했다. 박 의원은 삭발하면서 '문재인 OUT! 조국 OUT!'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자신들만이 정의이자 절대선이라는 망상에 사로잡혀 대한민국의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뿌리까지 무차별적으로 훼손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 퇴진에 국민들이 함께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자리에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찾아와 박 의원을 격려했다.

한편, 삭발식에서는 박 의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중 "조국 파이팅!"을 외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박인숙!" 선창에 "파이팅!"을 하는 방식으로 구호를 외치다가 벌어진 일이다. 사회자가 "조국!"을 선창했는데 참석자들은 엉겹결에 "파이팅!"을 외치고 말았다.

참석자들은 "아니야, 아니야" 손사래를 치며 즉시 "조국! 물러가라!"로 구호를 정정했다.

김동현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