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보수 유튜버들과 토크 콘서트 연 나경원 “문재인 정권은 F학점…반드시 심판해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정책 평가 토크 콘서트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정책 평가 토크 콘서트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문재인 정권 전반기를 평가하며 "당연히 F학점이다. 두말할 것 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파워 유튜버 초청 토크 콘서트'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자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나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 주광덕 국회의원 등이 함께했다. '파워 유튜버'로는 보수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의 신혜식 대표, '김태우 TV'의 김태우 전 수사관, '토순이 TV'의 토순이가 나왔다.

해당 질문에 주광덕 의원과 김태우 전 수사관이 각각 'C학점'과 'D학점'을 주자, 나 원내대표는 "참 관대하신 것 같다"며 "전 F학점을 드린다. 안보가 어떻고, 경제가 어떻고, 그런 말 할 필요 없고, (생방송 중인 유튜브에서도) 댓글로 F라고 도배가 돼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에서는) 평범한 분들이 분노했다"며 "서초동 집회에 나온 분들은 소고기 촛불시위부터 늘 (집회를) 해 왔던 분들이 많이 나왔다. 그러나 광화문 집회에 나온 분들은 평생 (집회가) 처음인 분들이다. 평생 열심히 산 분들이 도저히 이 정부가 못 참겠다고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평범한 사람들을 분노하게 한 정부는 당연히 F학점"이라며 "(앞서 C학점과 D학점을 준 두 분은) 참 성품이 좋은 두 분"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마무리 발언을 통해서도 정부를 향한 비난을 이어갔다. 그는 "이 정권은 액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고 있지 않나"라며 "되지 않는 소득주도성장을 가지고 경제를 좋아지게 한다고 한다. 가짜 평화를 얘기하면서 안보 파괴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액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는 정권에 대해서는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며 "마지막 투쟁까지 유튜브를 비롯한 국민들이 함께해준다면, 더 이상 좌파 문재인 정권이 마구 폭주하는 것을 막아낼 수 있다. 많이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보수 유튜버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저희가 더 열심히 투쟁해야 하는데, 유튜브 채널이 함께 해줬기 때문에 국민이 진실을 알게 된 것 같다"며 "그래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낙마시킨 것은 첫 번째는 국민의 힘이고, 두 번째는 유튜버의 힘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나 원내대표는 "유튜브에서 진실을 안 알렸으면, 기존의 잘못된 언론만 봤을 때는 (조 전 장관과 관련된 의혹들을) 모두 가짜뉴스라고 했을 것"이라며 "유튜브 채널이야말로 지금의 대한민국 국민을 깨워 준 채널이라고 생각해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보수 유튜버들 중심으로 이른바 '노란 딱지'로 인한 피해가 크다는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서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겠다고 약속했다. 유튜브 영상에 '노란 딱지'가 붙으면 해당 영상에 붙는 광고가 제한되고, 영상을 만든 유튜버들에게 돌아가는 광고수익이 줄어들게 된다.

이와 관련, 나 원내대표는 "이 문제는 언론의 자유라는 측면에서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어떤 악의적인 세력에 의해서 조직적인 활동으로 인해 노란 딱지가 붙는 게 아닌가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구글 코리아 측의 정책적인 문제가 있는지 꼼꼼하게 봐야 하고, 제도적으로, 법적으로 보완할 측면이 있는지 함께 봐야 한다"며 "신생 언론 유튜버에 재갈을 물리는 부분은 자유한국당이 잘 챙겨보고 막아내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남소연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