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故 설리 재조명… “누가 진리를 죽였나”
SBS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편
SBS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편ⓒSBS

오는 16일 방송되는 SBS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달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수 설리(본명 최진리)를 재조명한다.

지난 9일 ‘그것이 알고싶다’는 방송 말미 ‘루머의 루머의 루머, 누가 진리를 죽였나’ 편을 예고했다.

방송은 지난달 14일 세상을 떠난 설리가 어떤 악플과 루머에 시달렸는지, 설리가 괴로워했던 게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살펴본다고 전했다.

예고편에서 한 관계자는 “입에 담기 어려운 루머가 많았다”라며 “더럽고 이미지를 깎아먹는 루머들이었다”라고 증언했다.

실제로 ‘북한 간첩의 노리개였다’, ‘타살설 증거가 있다’ 등 루머 콘텐츠가 존재했으며, 설리의 영혼의 접신했다는 무당과 스스로 설리의 남자친구라고 주장하는 남자도 있었다.

특히 악플러로 추정되는 한 남성은 인터뷰에서 “욕은 아니지 않나. 내가 죽으라고 한 것도 아니다. 죽든지 말든지 관심도 없다”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설리의 기사를 작성한 기자는 “어제 당장 쓴 기사도 아니고, (설리의 죽음이) 내 탓이라는 취지로 들린다” 등 불쾌한 기색을 내비쳤다.

‘그것이 알고싶다’ 故 설리 편은 오는 16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