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종합] 네이처, 소희 합류 + ‘CODE A’ 프로젝트로 새출발… “다양함이 강점”
그룹 네이처(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11.12
그룹 네이처(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11.12ⓒ뉴스1

그룹 네이처(NATURE)가 새 멤버 소희를 영입하고 새로운 매력으로 돌아온다.

12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그룹 네이처의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네이처 월드:코드 에이)’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멤버 소희, 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은 타이틀곡 ‘OOPSIE (My Bad)’와 수록곡 ‘빙빙 (Bing Bing)’ 무대를 선보이고 공동 인터뷰에 임했다. 오로라는 중국 촬영 차 이번 활동에서 빠졌다.

지난 ‘I'm So Pretty’ 이후 3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이다. 선샤인은 “저번 활동을 하면서부터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준비 기간이 짧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새벽에도 연습하는 등 준비를 열심히 했다”라며 “또 소희 언니가 들어와서 더 자신 있게 돌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그룹 네이처(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1.12
그룹 네이처(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1.12ⓒ뉴스1

특히 이번 앨범은 앞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1 출신인 소희가 새 멤버로 합류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변화가 기대된다.

소희는 “네이처에 들어온 지 두 달 정도 됐다. 사실은 네이처에서 제가 활동한다는 게 아직은 실감 나지 않고 떨린다”라며 “제가 프로젝트 그룹을 많이 해왔는데, 이렇게 정규직이라고 해야 할지, 네이처를 통해 울타리를 찾은 기분이 든다. 네이처를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룹 네이처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1.12
그룹 네이처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11.12ⓒ뉴스1

네이처는 앞서 ‘NATURE WORLD’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CODE A’로 명명된 새 프로젝트의 시작을 예고했다.

루는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 앨범 ‘코드 에이’는 트레일러 영상 및 뮤직비디오, 재켓 이미지 등에서 네이처만의 스토리와 단서를 숨겨놨기 때문에 찾아보시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샤인은 “이름이 ‘코드 에이’인 만큼 티저 이미지에서 알파벳 A로 시작하는 단어를 하나씩 넣어뒀다. 그 단어들을 유심히 보시면 세계관을 이해하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룹 네이처(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11.12
그룹 네이처(새봄, 루, 채빈, 하루, 로하, 유채, 선샤인, 소희)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11.12ⓒ뉴스1

타이틀곡 ‘OOPSIE’(웁시)는 신스베이스와 중독성 있는 비트가 인상적인 하우스 리듬의 EDM 장르 곡이다. 후렴구에서 반복되는 ‘OOPSIE, MY BAD’에 담긴 ‘내가 너무 잘 나서 미안해’라는 메시지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빙빙 (Bing Bing)’, ‘What’s Up’, ‘Drinkin’, ‘해 달 별 (My Sun, My Moon, My Star’ 등 총 5곡이 실렸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만큼, 멤버 로하가 새롭게 랩에 도전하는 등 네이처는 기존 상큼하고 깜찍한 이미지에서 강렬하고 파워풀한 모습으로 반전미를 담았다.

선샤인은 “기존 보여드린 노래에서는 채빈 언니의 감성적인 보컬과, 제 고음을 강조하는 보컬 흐름이 많았다. 이번 앨범에서는 걸크러시 요소가 있다고 생각해서 노래 중간중간 강렬한 보컬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채빈은 “이전 ‘내가 좀 예뻐’가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에는 더 화려함이 섞였다”라고 말했다.

그룹 네이처 루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11.12
그룹 네이처 루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11.12ⓒ뉴스1

루는 네이처의 강점에 대해 “걸그룹을 마냥 귀엽거나 섹시한 이미지 가르는 건 너무 진부하다고 생각한다. 저희 멤버들은 각각 완전 섹시한 멤버, 완전 귀여운 멤버가 다 따로 있고 모두가 느낌이 다르다. 근데 한 그룹이 됐으니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는 다양한 장르를 잘 소화하는 게 강점이다. 데뷔 전부터 팝 커버 프로젝트도 했고, 말씀드렸듯 멤버별 개성도 다양하다”라며 “‘OOPSIE’도 ‘Show Your Color’(쇼 유어 컬러) 버전과 ‘Moby Dick’(모비 딕) 두 가지 버전이 있다. 다양한 매력이 네이처의 강점이다”라고 덧붙였다.

활동 목표를 묻자 선샤인은 “저번 앨범 쇼케이스를 했을 때 음원 사이트 차트인이 목표라고 했는데, ‘벅스’에서 차트인이 됐더라”라며 “이번에는 ‘멜론’에서도 차트인 하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네이처의 두 번째 미니앨범 ‘NATURE WORLD:CODE A’와 타이틀곡 ‘OOPSIE’는 12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