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전소미-있지 류진-이달소 최리… 올해 수능 치르는 ‘2001년생 아이돌’

오는 14일 치러지는 2020년 수학능력시험(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열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이돌들도 수능에 응시한다.

올해 수능을 보는 고등학교 3학년은 통상 2001년생으로, 2001년생에 해당하는 아이돌 역시 수능에 응시하기 위해 시험장으로 향한다.

전소미
전소미ⓒ더블랙레이블

대표적으로 프로젝트 그룹 I.O.I(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가 올해 수능을 치른다. 전소미는 현재 한림예술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으로, 지난 6월 솔로 ‘BIRTHDAY’를 발표했다.

ITZY(있지) 류진(왼쪽부터), 채령, 이달의 소녀 최리, 올리비아 혜
ITZY(있지) 류진(왼쪽부터), 채령, 이달의 소녀 최리, 올리비아 혜ⓒ뉴스1

같은 그룹의 동갑내기 멤버이지만 함께 응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지난 2월 데뷔해 ‘달라달라’, ‘ICY’ 등으로 ‘괴물 신인’ 자리를 굳히며 왕성한 활동을 펼친 걸그룹 ITZY(있지)에서도 수능장으로 향하는 멤버가 있다. 2001년생인 류진이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다만 같은 나이인 채령은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018년 데뷔한 12인조 걸그룹 이달의 소녀에서는 멤버 최리와 올리비아 혜가 2001년생으로 수능 응시 대상자다. 그러나 이번 수능은 최리만 응시한다.

로켓펀치 수윤, 윤경
로켓펀치 수윤, 윤경ⓒ뉴스1

올해 8월 데뷔해 한창 신인 아이돌로서 입지를 쌓아나가는 걸그룹 로켓펀치에서는 수윤과 윤경이 수능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로켓펀치와 같은 소속사이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으로 얼굴을 알린 주창욱과 김동윤도 수능장으로 향한다.

이밖에도 걸그룹 드림노트 수민, 보이그룹 원더나인의 신예찬, 형섭X의웅의 이의웅 등이 수능을 치른다.

올해 수능을 건너뛰고 본업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아이돌도 있다.

서울공연예술학교에 재학 중인 걸그룹 위키미키의 리나와 에이프릴의 진솔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또 네이처의 로하, CIX 현석 등도 2001년생이지만 수능 미응시를 결정했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