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날씨] 4일 서울,경기, 충청 등 산발적 눈 또는 비...아침 최저기온 -8도
강원 태백시에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자료사진)
강원 태백시에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자료사진)ⓒ뉴시스

언제나 먼저 지는 몇 개의 꽃들이 있습니다./아주 작은 이슬과 바람에도 서슴없이 잎을 던지는/뒤를 따라 지는 꽃들은 그들을 알고 있습니다./아이들과 함께 꽃씨를 거두며/사랑한다는 일은 책임지는 일임을 생각합니다./사랑한다는 일은 기쁨과 고통,아름다움과 시듦,/화해로움과 쓸쓸함 그리고 삶과 죽음까지를/책임지는 일이어야 함을 압니다./시드는 꽃밭 그늘에서 아이들과 함께 꽃씨를 거두어/주먹에 쥐며 이제 기나긴 싸움은 시작되었다고 나는 믿고 있습니다./아무 것도 끝나지 않았고 삶에서 죽음까지를 책임지는 것이/남아있는 우리들의 사랑임을 압니다./꽃에 대한 씨앗의 사랑임을 압니다.

- 도종환 시인, 꽃씨를 거두며

수요일인 4일 전국이 가끔 구름이 낀 가운데 충청도를 비롯한 서울, 경기 등의 지역에서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날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2도, 경기 -3도, 대전 1도, 광주 3도, 여수 3도, 부산 5도, 울산 2도, 대구 1도, 안동 -1도, 청주 0도, 강릉 0도, 춘천 -5도, 울릉/독도 3도, 제주 7도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6도, 경기 6도, 대전 9도, 광주 11도, 여수 12도, 부산 12도, 울산 10도, 대구 10도, 안동 8도, 청주 8도, 강릉 8도, 춘천 6도, 울릉/독도 5도, 제주 14도가 전망됩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8도~6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대체로 평년기온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의 경우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날 경기남부, 충청도의 경우 아침시간 동안 눈 또는 비가 내리겠고, 서울과 경기북부의 경우 이날 아침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경기남부와 충청북부에는 이날 아침까지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강원영서 남부, 충북남부, 경북북부 내륙에도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 먼바다에는 이날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윤서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