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종합] “음방 1위 해보고파” 새해 첫 걸그룹 컴백 출발선 끊는 드림노트 ‘바라다’
걸그룹 드림노트(DreamNote)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보니, 라라, 은조, 수민, 유아이, 미소. 2020.1.8
걸그룹 드림노트(DreamNote)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보니, 라라, 은조, 수민, 유아이, 미소. 2020.1.8ⓒ뉴스1

8일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그룹 드림노트의 세 번째 미니 앨범 ‘Dream Wish’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멤버 유아이, 보니, 라라, 미소, 수민, 은조는 신곡 ‘바라다’(WISH) 무대를 선보이고 공동 인터뷰에 임했다.

지난 2018년 11월 데뷔해 첫 번째 싱글 앨범 ‘Dreamlike’와 두 번째 싱글 앨범 ‘Dream:us’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10개월 만의 신보라 반가움을 더한다.

보니는 “10개월 동안 이번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팬들과의 소통을 굉장히 중요시하는 그룹이라 SNS로 소통도 많이 했다”라며 “최근 말레이시아, 태국, 일본 등 총 4개 국가에서 해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유아이는 “10개월이라는 시간이 짧은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큰 노력을 했다”라며 “보컬과 댄스는 기본이고, 어떻게 하면 더 예쁘게 보일지도 연구했다. 영화를 보고 요리도 배우는 등 멤버 각각 개인 시간도 많이 보냈다”라고 덧붙였다.

걸그룹 드림노트(DreamNote) 미소(왼쪽부터), 수민, 라라, 유아이, 보니, 은조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8
걸그룹 드림노트(DreamNote) 미소(왼쪽부터), 수민, 라라, 유아이, 보니, 은조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8ⓒ뉴스1

지난 활동으로 건강한 소녀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은 한 단계 성장해 사랑스러운 매력을 보여준다. 블랙아이드 최규성이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프로듀서 프랙탈(FRAKTAL)과 무브(Movv)가 가세했다.

타이틀곡 ‘바라다’는 첫사랑의 풋풋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수민은 “마음의 시작점에 놓인 상대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귀여운 유혹이 담겨있다”라고 설명했다.

끈을 이용한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다. 라라는 “첫 번째 두 번째 앨범에 보여줬던 분위기와는 달리, 끈을 이용해 선을 살리는 안무를 넣었다”라며 “‘바라다’라는 제목처럼 꿈이 담긴 드림 볼을 깨서 그 꿈을 현실로 이루겠다는 포부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수민은 “저희 그룹은 퍼포먼스와 칼군무가 강점이다”라며 “이번 안무도 끈을 이용해 느낌을 더 잘 살렸다. 마지막 댄스 브레이크도 파워풀하다”라고 강조했다.

걸그룹 드림노트(DreamNote) 라라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8
걸그룹 드림노트(DreamNote) 라라가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열린 세 번째 싱글 앨범 ‘드림 위시(Dream Wish)’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0.1.8ⓒ뉴스1

이 외에도 앨범에는 ‘Love is so amazing’, ‘Bittersweet’, ‘꿈의 섬으로 (La Isla Bonita) 등 풋풋하고 설레는 감정을 담은 4곡이 수록됐다.

전체적으로 블랙아이드필승의 프로듀싱이 돋보인다. 미소는 “작곡가님이 연습생 때부터 저희를 지켜보고 계셨다. 예쁘게 봐주셔서 작업하게 됐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그룹은 지난해 9월 기존 8인조에서 하빈과 한별이 탈퇴하며 6인조로 재편했다. 보니는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함께 했던 친구들의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더 똘똘 뭉쳤다”라고 말했다.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감사와 새해 포부도 전했다.

보니는 “페이지(팬클럽)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해는 기다릴 필요 없게 빈 틈 없이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수민은 “2020년에 2000년생 용띠가 잘 된다고 하더라. 우리 그룹에는 00년생 언니가 세 명이나 있다. 그래서 더 잘되지 않을까 싶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유아이는 “올해는 드림노트 노래로 음악방송 1위를 해보고 싶다”라며 바람을 밝혔다.

드림노트의 세 번째 싱글 앨범 ‘Dream Wish’와 ‘바라다’는 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