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스타워즈’ 故 캐리 피셔 분량 그리고 C-3PO에 얽힌 뒷이야기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메인 포스터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메인 포스터ⓒ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그 42년간의 막을 내리는 최신작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몇가지 뒷이야기를 소개한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제작진은 최근 ‘스타워즈’ 시리즈의 흥미로운 역사, 캐릭터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그 중 레아 공주, 씨쓰리피오, 츄바카 이야기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속 레아 장군. 영원한 ‘레아 공주’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속 레아 장군. 영원한 ‘레아 공주’ⓒ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원한 ‘레아 공주’ 故 캐리 피셔... 생전 촬영 장면 재구성

이번 작품에선 ‘루크 스카이워커’에 이어 ‘레아’ 장군(캐리 피셔)이 ‘레이’의 멘토로서 제다이 수련을 함께하며 새로운 가르침을 전한다. ‘레아’는 작품의 큰 흐름과 운명을 같이 하는 인물이다.

영원한 ‘레아 공주’ 캐리 피셔는 지난 2016년 12월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그렇다면 캐리 피셔의 장면들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이번 캐리 피셔의 출연 분량은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촬영 당시의 장면이다.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는 2016년 2월부터 7월까지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영화 본편에 사용되지 않았던 장면들을 활용해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시각효과로 변경한 후 이번 작품의 스토리라인에 맞게 구성한 것이다.

통역 프로토콜 드로이드인 ‘씨쓰리피오’
통역 프로토콜 드로이드인 ‘씨쓰리피오’ⓒ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시리즈 전 작품에 등장한 유일한 배우 ‘씨쓰리피오’ 안소니 다니엘스

다음은 ‘스타워즈’의 상징과도 같은 ‘씨쓰리피오(C-3PO)’ 그리고 ‘츄바카’(츄이) 이야기다.

‘스카이워커’ 가문과 오래도록 함께한 통역 프로토콜 드로이드 ‘씨쓰리피오’는 ‘스타워즈’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등장해 ‘스타워즈’ 시리즈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다.

‘씨쓰리피오’를 연기한 배우 안소니 다니엘스는 1977년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부터 이번 작품까지 꾸준히 ‘씨쓰리피오’ 역으로 등장해 ‘스타워즈’ 시리즈의 모든 작품에 등장한 유일한 배우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스타워즈의 상징 ‘밀레니엄 팰컨’과 늘 함께하는 츄바카
스타워즈의 상징 ‘밀레니엄 팰컨’과 늘 함께하는 츄바카ⓒ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또 하나의 마스코트 츄바카... 1대 츄바카 배우는 故 피터 메이휴

시리즈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마스코트 ‘츄바카’는 신장이 2미터 26센티에 달하는 배우 피터 메이휴가 시리즈의 시작부터 ‘스타워즈:깨어난 포스’까지 역할을 맡았다. 1대 츄바카였던 피터 메이휴는 작년 4월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부터는 농구 선수 출신의 배우 요나스 수오타모가 바톤을 이어 받았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는 스타워즈의 상징과도 같은 ‘밀레니엄 팰컨’ 그리고 추억 속 행성들과 전투기, 반가운 캐릭터들도 다시 볼 수 있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1977년 개봉한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부터 42년간 이어온 ‘스카이워커 사가’의 마지막 이야기로, 대서사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1월 8일 개봉해 상영 중이다.

김도균 기자

연예팀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