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팬들 만나기 어렵지만… 위로와 활력 건넬 3월 컴백 아이돌 모음

코로나19가 확산되며 ‘문화 없는 3월’이 도래했다. 인파가 많이 몰리는 대형 영화관과 공연장이 한산하다. 가요계는 쇼케이스와 음악방송을 무관객 체재로 운영하는 등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에 들어갔다. 아이돌 역시 방역 용품 구매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금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불가피하게 상반기 컴백 예정이던 일정을 연기하거나 조율 중인 아이돌도 있다. 실제로 (여자)아이들은 컴백 및 월드 투어 일정을 취소한 바 있다. 하지만 오래 전부터 컴백 일정을 계획하고 준비한 만큼 계획대로 신보를 내는 아이돌도 있다. 최근 음악방송도, 팬 사인회도, 공연 관람도 제한된 팬들에게 이들의 컴백은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위축된 3월, 컴백과 데뷔로 가요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아이돌을 정리했다.

구구단 세정, 소녀시대 태연
구구단 세정, 소녀시대 태연ⓒ젤리피쉬,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솔로 대전... 태연・세정・육성재・강다니엘 등

3월에도 아이돌의 솔로 활약은 이어진다. 지난달 마마무 문별과 소녀시대 태연, 슈퍼주니어 동해 등이 앨범을 내고 활동했다. 3월에는 구구단 세정과 샤이니 태민, 엑소 수호, 비투비 육성재, 비니(권현빈), 옹성우 등이 신보를 낸다. 태연도 스페셜 싱글을 발매한다.

태연은 오는 9일 새 싱글 ‘Happy’(해피)를 공개한다. 태연은 이번 신보로 앞서 발표한 2번째 정규 앨범 ‘Purpose’(퍼포즈)에 이어 곧바로 신곡을 내게 됐다. 특히 태연은 정규 2집과 리패키지 앨범으로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한국 여자 솔로 앨범 사상 최다 지역 1위 기록을 경신하는 등 각종 기록을 세우며 ‘믿듣탱’ 파워를 입증한 바, 이번 신곡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정은 오는 17일 첫 번째 미니 앨범 ‘화분’을 발매한다. 그간 솔로곡 ‘꽃길’과 ‘터널’을 비롯해 다양한 OST 참여로 실력을 닦은 그는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따뜻한 봄의 감성을 되살릴 예정이다.

엑소 수호는 첫 번째 미니 앨범 ‘자화상’으로 30일 솔로 데뷔한다. 수호는 앞서 솔로곡 ‘커튼’을 비롯해 ‘디너’, ‘우주의 별이’ 등 컬래버레이션곡과 OST로 보컬 실력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영화 ‘글로리데이’, ‘여중생A’, 뮤지컬 ‘웃는 남자’ 등 만능 엔터테인먼트로 활발히 활동해온 만큼, 아이돌 그룹과 연기자, 뮤지컬 배우에 이어 솔로 가수로 활약할 수호의 모습이 기대된다.

강다니엘, 옹성우, 육성재
강다니엘, 옹성우, 육성재ⓒ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큐브엔터테인먼트

지난해 12월 건강 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강다니엘 역시 3월 컴백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반가운 소식을 알렸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그는 지난달 자필 편지로 “봄이 왔다”라고 복귀를 암시한 바 있다. 최근 SBS FiL 채널 ‘안녕, 다니엘’에서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 2’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을 끝마치고 성공적으로 배우 데뷔에 성공한 옹성우. 첫 번째 미니 앨범으로 음악 활동도 꾸준히 이어간다. 그는 오는 25일 첫 번째 미니 앨범 ‘LAYERS’(레이어스)를 발매한다. 지난 1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WE BELONG’(위 빌롱)에 이어 옹성우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비투비 육성재는 2일 스페셜 앨범 ‘YOOK O'clock’(육 어클락)을 발매했다. 데뷔 6년 만의 첫 솔로 앨범이다. 따뜻한 음색과 유쾌한 성격, 비투비 멤버들과의 끈끈한 우정 등을 담은 타이틀 곡 ‘그날의 바람’은 발매 직후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호평 받았다. 특히 비투비와 팬덤 ‘멜로디’를 빗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비니, 태민
비니, 태민ⓒYGX, SM엔터테인먼트

비니(권현빈)은 지난 4일 새 싱글 앨범 ‘Moon & Buttetfly’(문 앤 버터플라이)를 발매했다. 지난해 첫 번째 미니 앨범 ‘DIMENSION’(디멘션)의 ‘도깨비 방망이’로 색깔을 드러낸 그는 더블 타이틀 곡 ‘달을 사랑해’와 ‘나비’ 역시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특히 AKMU 이수현과 빅스 라비 등이 참여한 피처링 라인이 화려하다.

이 밖에도 엑소 수호, 샤이니 태민 등이 새 앨범 준비 막바지에 이르러 일정을 조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태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달 13일부터 15일까지 예정된 솔로 콘서트를 연기했다.

NCT127
NCT127ⓒSM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아이즈원 바통 이어받은 NCT127・ITZY

지난달 보이그룹・걸그룹의 대표격으로 방탄소년단과 아이즈원이 나섰다면, 이번달에는 NCT127과 ITZY가 바톤을 이어받는다. SM 보이그룹과 JYP 걸그룹은 가요계를 덥힐 수 있을까.

NCT127(엔시티127)은 약 1년 6개월 만에 두 번째 정규 앨범 ‘NCT #127 Neo Zone’(엔시티 #127 네오 존)으로 돌아온다. 건강 상의 이유로 휴식기를 가진 정우도 합류했다. 이번 앨범은 각 수록곡에 대한 음악 팬들의 선호도를 집계해 발표하는 ‘Neo Zone’(네오 존) 프로모션부터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5일 선공개된 타이틀 곡 ‘영웅’(英雄; Kick It) 뮤직비디오는 오리엔탈 무드의 가상 공간 ‘Neo Zone’과 멤버들의 화려한 무술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엔시티127은 지난해 5월 발표한 미니 앨범 ‘NCT #127 We Are Superhuman’(엔시티 #127 위 아 슈퍼휴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1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 앨범 역시 빌보드 및 COS 등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오는 10일 미국 휴스턴 NRG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로데오 휴스턴 2020’에서 60분 가량 단독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는 K팝 아티스트로선 최초다.

있지
있지ⓒJYP엔터테인먼트

지난해 2월 데뷔해 ‘달라달라’와 ‘ICY’로 신인상을 휩쓸고 다닌 ‘괴물신인’ IZTY(있지)도 컴백한다. 있지는 오는 9일 두 번째 미니 앨범 ‘IT’z ME’(있지 미)와 타이틀곡 ‘WANNABE’(워너비)를 발매한다. 곡은 데뷔곡 ‘달라달라’를 만든 작곡팀이 합류했으며 있지가 꾸준히 전해온 ‘당당한’ 메시지가 담겼다. 아울러 한층 더해진 있지 특유의 청량하고 자유로운 틴크러시 매력도 기대된다.

무엇보다 ‘달라달라’와’ ‘아이씨’로 2연타 히트에 성공한 있지가 ‘워너비’로 3연속 히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소속사는 ‘워너비’가 ‘달라달라’와 동일한 장르의 노래지만 전작을 뛰어넘는 강렬함을 보여준다고 말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있지는 컴백일인 9일 코로나19 여파로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 대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TOO
TOOⓒ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데뷔 앞둔 CJ ENM 자체 제작 보이그룹 TOO

3월 데뷔하는 그룹도 있다. CJ 음악 사업 브랜드인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와 n.CH엔터테인먼트가 합심해 제작한 신예 보이그룹 TOO(Ten Oriented Orchestra, 치훈, 동건, 찬, 지수, 민수, 재윤, 제이유, 경호, 제롬, 웅기)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Mnet에서 방영한 ‘TO BE WORLD KLASS’(투 비 월드 클래스) 최종 오디션에서 발탁됐다.

18일 데뷔를 앞둔 TOO는 오행(五行) 인트로덕션 필름을 시작으로 ‘10가지 동양의 가치관을 지향하는 오케스트라’라는 그룹의 콘셉트를 확실히 제시하고 있다. 데뷔 당일에는 오디션을 진행했던 Mnet 채널에서 ‘TOO DEBUT SHOW’로 신고식을 치른다. 오는 4월에는 일본 마쿠하리멧세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0 재팬’에 출연한다.

이들의 데뷔를 둘러싸고, 지난해 오디션 프로그램 조작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Mnet 채널이 또 한 번 오디션으로 선발된 아이돌을 내보인다는 잡음도 많았다. CJ ENM과 SM에서 평사원 신화를 쓴 정창환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합심한 자체 보이그룹 TOO의 모습은 어떨지 궁금증이 모인다.

이밖에도 걸그룹 희나피아가 3월 컴백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에이프릴은 완전체 컴백에 앞서 진솔과 나은이 1사계’ 프로젝트 중 봄 파트인 ‘시간차’를 1일 공개했다. 아스트로 문빈과 MJ는 데뷔 4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싱글 ‘ONE&ONLY’(원 앤 온리)를 13일 발매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