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리뷰]프랭크 와일드혼의 감성과 최강의 배우가 만들어낸 판타지 로맨스 뮤지컬 ‘드라큘라’
드라큘라 공연사진_류정한, 린지(임민지)
드라큘라 공연사진_류정한, 린지(임민지)ⓒ제공 오디컴퍼니(주)

아이들 동화책에 팝업 북이란 것이 있다. 팝업 북(pop-up book 입체책)은 책장을 펼치면 장면이 묘사된 그림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는 책이다. 동화 속 이야기에 쉽게 동화되는 아이들은 책을 펼치면 나타나는 아름다운 성이나 주인공의 모습에 탄성을 지르게 마련이다. 아이들에게 이 입체 동화책을 읽어주다 보면 나도 모르게 책장을 넘길 때마다 어떤 그림이 튀어나올지 궁금해지곤 했다. 그게 다 그림이고 어떤 원리로 만들어지는지를 뻔히 알면서도 말이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아이와 함께 입체 동화책을 펼쳐들던 그 흥분을 다시 느끼게 했다.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전용극장 무대이기도 하지만 ‘드라큘라’의 4중 회전무대는 훨씬 더 입체적이고 웅장하다. 무대가 관객석과 더 가까워지면서 무대의 디테일이 살아났다. 몰입도가 더 높아진 것도 이런 무대의 영향 때문인 것 같다.

장면이 바뀌면 신비하고 스산한 드라큘라 백작의 성이 나타나고, 장면이 바뀌면 비밀의 화원같은 정원이 펼쳐진다. 무대는 다시 음산한 공동묘지로 바뀌고 또다시 아름다운 19세기 유럽풍의 저택으로 변한다. 입체 동화책장을 넘길 때마다 책 사이에서 웅장한 모습을 드러낸 성처럼, 책장을 넘기자마자 용과 싸우던 왕자의 용맹한 모습처럼 동화책을 넘기던 그 순간의 설렘이 되살아난다. 드라큘라 백작의 성 너머로 깔리는 새벽녘의 어스름까지 놓치지 않고 세심하게 채워놓은 무대는 작은 여백조차 허용하지 않는다.

드라큘라 공연사진_전동석
드라큘라 공연사진_전동석ⓒ제공 오디컴퍼니

음산한 드라큘라의 성에 젊은 변호사가 도착한다. 트란실바니아의 영주 드라큘라는 런던으로 거처를 옮기는 일을 위임받은 변호사 조나단과 그의 약혼녀 미나를 성에 초청한다. 드라큘라는 미나를 보자마자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신의 사랑임을 확신하게 된다. 젊은 변호사 조나단의 피를 먹고 젊은 모습으로 변한 드라큘라는 미나를 찾아간다. 드라큘라를 만난 이후부터 뭔가 강한 끌림에 혼란한 미나는 드라큘라의 구애를 거절하고 조니단과 결혼을 하게 된다. 드라큘라는 미나의 절친 루시를 뱀파이어로 만들어 버린다. 사랑하는 아내를 드라큘라에게 잃고 뱀파이어의 존재를 추적해 온 반 헬싱 교수와 사람들은 드라큘라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존재가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한 드라큘라와 끊임없이 그에게 마음이 끌리는 미나의 앞에는 어떤 사건이 펼쳐지게 될까. 뮤지컬 ‘드라큘라’는 뱀파이어 이야기를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의 사랑이야기로 재탄생시켰다.

아일랜드 소설가 ‘브램 스토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뮤지컬 ‘드라큘라’는 판타지 로맨스 뮤지컬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프랭크 아일드 혼의 심장을 두드리는 뮤지컬 넘버들은 슬프고 비극적인 드라큘라 백작과 미나의 사랑이야기에 감동을 더한다. 우리나라에서 2014년, 2016년 공연에 이어 2020년 다시 돌아온 뮤지컬 ‘드라큘라’는 드라큘라 백작과 미나의 사랑이야기에 더 집중하여 세부적인 수정작업을 거쳐 관객과 만나고 있다.

드라큘라 공연사진_류정한
드라큘라 공연사진_류정한ⓒ제공 오디컴퍼니(주)

이 작품의 감동은 작품 자체가 갖는 매력과 더불어 막강한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졌다. 신비로운 드라큘라 역에 배우 김준수, 전동석, 류정한이 절대 거부할 수 없는 뱀파이어의 매력을 보여준다. 드라큘라가 평생 사랑한 여인 미나 역에는 배우 조정은, 임혜영, 린지가 섬세하고 아름다운 연기를 펼친다. 뱀파이어 헌터 반 헬싱 역에는 배우 강태을과 손준호가 캐스팅됐다.

뮤지컬 ‘드라큘라’

공연날짜:2020년 2월 11일-2020년 6월 7일
공연장소:샤롯데 씨어터
공연시간:165분(인터미션 20분 포함)
관람연령:14세 이상/2007년 포함 이전 출생자 관람 가능
내외국인 학교 재학 및 지난 시즌 (2014, 2016년 공연) 관람 여부와 관계없이 2008년 포함 이후 출생자 관람 불가(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관람 불가)
프로듀서:신춘수
작곡:프랭크 와일드혼
작사/극본:돈 블랙, 크리스토퍼 햄튼
연출/안무:데이빗 스완
음악감독:원미솔
출연진:김준수, 전동석, 류정한, 조정은, 임혜영, 린지(임민지), 강태을, 손준호, 이충주, 진태화, 이예은, 김수연 외

이숙정 객원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