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더 블랭크 숍’ 윤석철 “데이식스 원필, 담담하고 시크한 보컬 매력적”
'더 블랭크 숍' 윤석철
'더 블랭크 숍' 윤석철ⓒ제공 = 안테나뮤직

재즈 피아니스트 윤석철이 첫 정규 앨범 ‘Tailor’(테일러) 가창에 참여한 가수들을 언급했다.

윤석철은 17일(오늘) ‘더 블랭크 숍’이라는 예명으로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앨범명 ‘테일러’에는 양복점 재단사의 맞춤 서비스처럼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에게 맞춤형 프로듀싱을 선보인다는 독특한 콘셉트가 담겨 있다.

가창에는 데이식스 원필, 백예린, 선우정아, 10CM, 하헌진, 까데호, 이진아, 안녕하신가영 등 각기 다른 매력의 뮤지션이 대거 참여했다. 타이틀 곡은 원필이 가창한 ‘사랑 노래’, 백예린이 가창한 ‘We are all Muse’다.

더 블랭크 숍(윤석철) 첫 정규 앨범 '테일러' 대표 이미지.
더 블랭크 숍(윤석철) 첫 정규 앨범 '테일러' 대표 이미지.ⓒ제공 = 안테나뮤직

16일 앨범 발매를 기념해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더 블랭크 숍은 타이틀 곡 선정 이유에 대해 “이번 앨범을 만들면서 가장 고민했던 지점이 가사를 쓰는 일이었다. 그래서 가사 작업이 가장 뿌듯했던 두 곡을 타이틀로 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We are all muse’ 의 경우 제가 요즘 많이 생각하고 고민하는 주제, ‘사랑 노래’의 경우 나에게 이런 면도 있었구나 하고 발견했던 것을 가사로 만든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사랑 노래’를 가창한 원필에 대해서는 “이 곡은 1절보다 후렴 파트에서 음이 오히려 더 낮아서, 원필 씨의 담담하고 조금 시크한 톤의 보컬을 잘 살릴 수 있을 것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데이식스의 ‘예뻤어’라는 곡을 특히 좋아하는데, 이 곡을 들으면 원필 씨의 목소리에 더욱 집중하게 되고, 곡도 원필 씨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기 때문”라고 덧붙였다.

더 블랭크 숍이 프로듀싱한 첫 정규 앨범 ‘테일러’는 17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