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서효원, 일본 이시카와 누르고 2020 ITTF Final 8강행
세계랭킹 16위 서효원(한국마사회)
세계랭킹 16위 서효원(한국마사회)ⓒ사진=ITTF

서효원(세계랭킹 23위·한국마사회)이 일본의 이시카와 카스미(세계랭킹 9위)를 가볍게 제치고 8강에 올랐다.

19일 중국 정저우시에서 열리고 있는 ITTF Final에 참가한 서효원은 세트스코어 4-1(11-8, 3-11, 11-9, 11-5, 11-5) 기분좋은 출발을 알렸다. ITTF Final은 그동안 코로나로 열리지 못했던 각종 국제대회를 대신해 열리는 ‘#RESTART’ 시리즈의 3번째 종목으로, 남·녀 상위 16명의 랭커를 초청해 단식경기로 50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격돌하는 경기다.

서효원은 1세트 부터 서비스와 공격적인 플레이로 이시카와를 제압했다. 이시카와는 경기가 잘 풀리지 않는 듯 다소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으나, 2세트 부터 주특기인 드라이브와 스매시를 앞세워 천천히 분위기를 찾아가는 듯 했다.

이시카와 카스미 (세계랭킹 7위)
이시카와 카스미 (세계랭킹 7위)ⓒ사진=ITTF

하지만 서효원은 강력한 회전서브와 허를 찌르는 드라이브로 이시카와를 압도했으며, 접전끝에 3세트를 11-9로 가져 온 후, 내리 4,5세트를 따냈다.

서효원은 지난 9일 벌어진 #RESTART 시리즈 두 번째 대회인 여자월드컵에 출전해 1라운드에서 역시 일본의 이시카와 선수를 만나 4-0으로 패한 바 있다.

경기를 마치고 서효원은 “지난 경기를 생각하면서 계속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다”고 밝히고 “중요한 포인트 마다 중국팬들의 응원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8강전은 20일 오후 3시20분(현지시간) 열린다. 전지희 선수와 중국의 쑨잉샤의 대결에서 승리한 선수와 만난다.

현석훈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