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종합] “목표는 음원 1위” (여자)아이들, 불과 꽃으로 표현한 이별의 감정
11일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2020.1.11
11일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2020.1.11ⓒ큐브엔터테인먼트

11일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멤버 소연, 미연, 수진, 민니, 우기, 슈화는 타이틀곡 ‘화(火花)’ 무대를 선보이고 공동 인터뷰에 임했다.

지난해 8월 ‘Oh my god’(오 마이 갓) 이후 5개월 만의 컴백이자 ‘I’ 시리즈 네 번째 앨범이다. (여자)아이들은 ‘오 마이 갓’으로 고혹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타오르는 불과 붉은 꽃을 메타포 삼아 화려하고 서늘한 콘셉트를 선보인다.

소연은 “이별이 끝나기까지의 과정에 있어 여러가지 감정을 담은 앨범이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 소재로 표현한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서늘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편곡에 동양적인 악기를 더해 이별의 시린 느낌을 표현했다. 리더 소연이 지난해 발표한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에 이어 이번 타이틀곡 작업에 함께했다.

11일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2020.1.11
11일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2020.1.11ⓒ큐브엔터테인먼트

소연은 “겨울처럼 얼어버린 마음에 불을 지펴서 봄을 만들고 꽃을 피우겠다 라는 뜻을 담은 ‘화’는 불과 꽃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레드를 활용한 강렬한 콘셉트와 관련해 소연은 “이별에 대한 감정을 전하고 싶었다. 겨울에 갇힌 여인이라는 콘셉트를 생각했고, 겨울, 꽃, 불, 세 가지를 ‘화’라는 말에 담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퍼포먼스와 관련해서 수진은 “퍼포먼스가 선이 주가 돼서 예쁜 춤선을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멤버 수진.2021.1.11.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멤버 수진.2021.1.11.ⓒ큐브엔터테인먼트

이밖에도 앨범에는 ‘한(寒)’, ‘MOON’, ‘Where is love’, ‘LOST’, ‘DAHLIA’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 중 민니는 수록곡 ‘MOON’ 작곡·작사 작업에 함께했다. ’LOST’는 우기의 자작곡이다.

1번 트랙 ‘한’은 앞서 발매한 디지털 싱글 ‘한’과 이름은 같지만 뜻은 다르다고 슈화는 설명했다. 슈화는 “디지털 싱글 ‘한’과도 이어져 있는 곡이다. 이별을 통해 느껴지는 쓸쓸한 분위기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소연은 “한이라는 감정에 대해서 생각하다가, 한이라는 마음이 겨울처럼 추울 것이라 생각해 춥다는 의미를 넣었다”라고 밝혔다.

첫 자작곡을 실은 우기는 “혼자 만든 곡이 처음으로 수록돼 선물 같은 앨범이다”라며 “이별을 하면 복잡한 마음이 들지 않나. 이 마음을 멤버들의 개성이 넘치는 목소리로 표현했다. R&B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멤버 미연.2021.1.11.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멤버 미연.2021.1.11.ⓒ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온라인 콘서트를 성료하는 등 코로나19 여파로 가요계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줬다.

미연은 “온라인 콘서트를 하긴 했지만 팬 분들을 직접 만날 기회가 많이 사라졌다. 팬 분들이 저희를 그리워 하는 만큼 저희도 팬 분들이 그립다. 그래서 다방면으로 허전할 틈 없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룰 수 있다면 2021년 네버랜드 여러분들을 가까이서 만나고 싶고, 작년에 안타깝게 취소됐던 월드 투어도 하고 싶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I’ 네 번째 시리즈를 펼쳐내는 각오를 묻자 소연은 “활동만으로도 즐겁고 행복하지만 음원 1위를 해보고 싶은 각오가 있다”라며 “한 겨울의 불꽃같은 아이들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라고 답했다.

(여자)아이들의 미니 4집 ‘아이 번’과 타이틀곡 ‘화(火花)’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허지영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