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개훌륭’ 출연료 미지급 제작사와 계약 해지...“새 제작사와 계약 체결중”
KBS 2TV 예능 '개는 훌륭하다'
KBS 2TV 예능 '개는 훌륭하다'ⓒ기타

KBS 2TV 예능 '개는 훌륭하다'가 출연료 미지급 사태를 계기로, 재정비 시간을 갖기로 했다.

13일 KBS는 공식 입장을 내고 "'개는 훌륭하다' 외주제작사였던 코엔미디어와 계약 해지 후 새로운 제작사와 계약을 체결 중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기간 중 재정비를 위해 촬영을 한 주 쉬어가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14일로 예정됐던 녹화는 취소됐다.

녹화는 한 주 쉬지만, 방송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촬영을 마쳐둔 방송분량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개는 훌륭하다' 외주제작사(코엔미디어)는 경영난으로 인해 출연진과 외주 스태프들에게 임금을 지급하지 못해 논란이 되었다.

그러자 KBS 측은 외주 제작사에 모든 제작비를 지급했다는 사실을 밝히며, 당시 사태가 제작사 문제로 일어난 것임을 설명했다. 프로그램 제작과 방송에 차질이 없게 하겠다는 입장도 전했다.

이후 KBS는 외주 제작사 문제 해결에 노력을 기울였고, 제작사 교체로 방향을 잡았다.

한편,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4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김도균 기자

연예팀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