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기
댓글보기
강원도,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1기 참가자 모집

강원도는 3일 도내 온라인 마케터 양성 사업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로 쇼핑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급변함에 따라 도내 온라인 마케팅 전문 인력 확충,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 사업’을 지원한다”고 알렸다.

이에 따라 강원도는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 사업에 참여할 온라인 마케터와 소상공인을 교육장별(춘천·강릉)로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교육장별 각각 온라인 마케터 16명, 소상공인 16개 업체다.

강원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장 관리 시간·전문성 부족을 돕고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을 형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도는 전문인력 형성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온라인 마케터는 소비 추세 파악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에 익숙한 이들을 선발할 계획이다. 4주의 전문교육을 거친 이들은 소상공인 매칭을 통해 3개월간 마케팅 현장 활동에 나서게 된다.

마케팅 현장 활동은 제품의 경쟁력이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마케터는 온라인 스토어 개설뿐만 아니라 SNS 홍보, 주문·리뷰 관리 등 마케팅 전 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온라인 마케터에게는 전문교육과 현장경험을 통한 취·창업의 기회를, 소상공인에게는 온라인 시장 판로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온라인 마케터 사업 지원서 등 서류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MOCA 사업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 서식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도희 기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이시각 주요기사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2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