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가요계] 웬디·휘인·김재환·강다니엘… 꾸준한 아이돌 솔로 맹활약

4월 가요계에는 아이돌들의 솔로 활동이 두드러진다. 지난달 아이유, 세정, 강승윤, 백현 등 커리어 탄탄한 솔로 가수들이 잇따라 컴백한 데 이어 4월에도 솔로 컴백 열기가 뜨거울 전망이다.

레드벨벳 웬디·마마무 휘인… 걸그룹 솔로 잇따라 컴백

4월 초에는 쟁쟁한 걸그룹에서 각각 솔로 앨범이 나온다. 첫 주자는 5일 컴백한 레드벨벳 웬디다. 웬디는 2014년 레드벨벳으로 데뷔해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내게 됐다.

웬디의 첫 솔로 앨범 ‘Like Water’(라이크 워터)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또 다른 곡 ‘When This Rain Stops’(웬 디스 레인 스톱스) 등 더블 타이틀 곡으로 구성된 앨범이다. 두 곡을 비롯해 이번 앨범에는 웬디의 청아한 보컬과 따뜻한 위로의 가삿말이 돋보인다.

가수 웬디, 휘인ⓒSM엔터테인먼트, RBW

마마무 휘인도 솔로로서 첫 미니 앨범을 발매한다. 휘인은 앞서 ‘EASY’(이지), ‘헤어지자’ 등 두 차례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김희철, 파이어벳, 김현철 등 여러 뮤지션과 활발히 컬래버했지만 피지컬 앨범으로는 첫 선을 보이게 됐다.

13일 발매되는 첫 미니 앨범 ‘Redd’(레드)는 정돈하다, 치우다 등의 단어 뜻처럼 ‘내 몸과 마음에 붙어 있는 거짓된 취향을 치워버리고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자신을 나타내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water color’(워터 컬러)를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됐다.

가수 이진혁, 김재환ⓒ티오피미디어, 스윙엔터테인먼트

김재환·강다니엘·이진혁·윤지성 등 ‘프듀’ 출신 솔로 가수 맹활약

4월에는 어느덧 혼자서도 역량이 충분한 ‘프듀’ 출신 솔로 가수들이 신보로 찾아온다. 그룹 활동 이후 자신만의 색깔을 찾은 솔로 가수들의 완성도 높은 앨범과 개성 넘치는 콘셉트가 리스너의 귀를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솔로 가수 김재환은 7일 미니 3집 ‘Change’(체인지)와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를 선보였다. 1년 4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는 라틴 리듬 기반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브리티시 팝, R&B 등 다양한 장르에 녹아든 김재환의 목소리를 만나볼 수 있다.

그룹 업텐션, 연기 활동, 솔로 앨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이진혁도 5일 새 미니 앨범을 발매했다. 신보 ‘SCENE26’은 내면과 외면 모두 한층 성장한 스물여섯 살의 이진혁을 그려낸 앨범으로, 타이틀곡 ‘5K’는 이진혁이 솔로 활동 중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아울러 앨범에는 ‘Silenced’(사일런스드), ‘소행성 (Asteroid)', ‘기지개 (Be half-awake)’, ‘활 (Coup d'État)' 등 이진혁의 자작곡이 다수 수록돼 이진혁만의 음악적 세계를 접할 수 있다.

가수 윤지성, 강다니엘.ⓒLM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군백기’를 깨고 돌아온 반가운 얼굴도 있다. 지난해 제대해 처음으로 미니 앨범을 선보이는 윤지성이다. 그는 오는 15일 미니 2집 ‘Temperature of Love’(템퍼러처 오브 러브)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윤지성은 그간 ‘In the Rain (인 더 레인)’, ‘너의 페이지 (I'll be there)’, ‘동,화(冬,花)’ 등의 곡을 통해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을 전해왔다. 이번 신보에도 밝고 화사한 콘셉트와 타이틀곡 ‘LOVE SONG’(러브 송)으로 팬들에게 힐링을 전할 예정이다.

‘COLOR’(컬러) 시리즈로 꾸준히 자신의 색깔을 찾아온 강다니엘도 빠르게 컴백한다. 지난 2월 발매한 싱글 ‘PARANOIA’(파라노이아) 이후 2달 만에 신보 ‘YELLOW’(옐로우)를 선보이는 것.

타이틀곡 ‘Antidote’(안티도트)는 해독제를 뜻하는 용어로 강다니엘이 작사에 참여했다. ‘파라노이아’를 잇는 본편 격의 앨범으로, 기존 문법과 전형적 틀을 깬 곡이 대거 수록됐다는 게 강다니엘의 설명이다. 앨범은 오는 13일 발매된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허지영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