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가족의 날 맞아 ‘모두하나대축제’ 온라인 개최

서울시가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개최하는 '모두하나대축제 우리, 함께'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한부모가족이 차별 없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축제인 '모두하나대축제'를 오는 5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축하와 응원 메시지를 통해 한부모가족의 날을 기념하고 한부모가족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우리, 함께'라는 이름의 온라인 축제를 약 20여 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모두하나대축제 공식홈페이지(http://familyfesta.co.kr)'에서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인식개선캠페인, 문화힐링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개인 SNS를 통해 나만의 기념일, 취업 성공, 생일 등 축하하고 싶은 일, 축하해주고 싶은 날을 올리면 이를 본 시민들이 함께 응원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주인공은 바로 나!'도 축제 기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나만의 기념일 또는 축하해주고 싶은 날의 축하 메시지 및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모두하나대축제 #5월10일 #한부모가족의날 #응원합니다)를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이와 함께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을 한부모가족이 육아멘토 강연과 힐링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송준서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서울시는 매년 한부모가족들을 응원하고 한부모가족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해 인식개선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한부모가족이라서 겪는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한 정책을 지속해서 발굴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남소연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