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이익 2,756억원…역대 최대 기록

LG유플러스 로고ⓒ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1분기 영업이익 2,756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4% 증가한 금액으로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다.

매출은 3조 4,168억원, 매출에서 단말 수익을 제외한 서비스수익은 2조 6,91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 4.7% 증가했다.

가입자 증가에 따른 무선 사업 부문과 IPTV·초고속인터넷 등 스마트홈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세가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무선 사업 매출은 가입자 순증과 5G 보급률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늘어난 1조4,971억원을 기록했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무선서비스수익은 1조 4,081억원으로 전년 대비 5.4% 증가했다.

1분기 순증 가입자는 32만 9천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1% 늘었다. 5G 가입자는 129.2% 증가하면서, 누적 가입자가 333만 5천여명으로 늘어났다.

MVNO 가입자 증가세도 이어졌다. 1분기 MVNO 가입자는 전년 대비 80.8% 늘어난 215만 4천여명을 달성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 부문 실적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꾸준한 가입자 증가로 스마트홈 사업 부문 매출은 5,3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8.8% 증가한 수치다.

IPTV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 늘어난 3,007억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자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해, 누적 가입자 507만 6천여명으로 집계됐다.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2,2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2% 늘었다. 가입자는 5.5% 늘어난 459만명을 기록했고. 기가인터넷 가입자 비중은 66.4%로 전년 대비 8.1%p 증가했다.

B2B 사업인 기업인프라 부문은 솔루션과 IDC 성장과 기업회선 등 기존 사업 성장으로 전년 대비 9% 증가한 3,415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 비용은 5,481억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3% 감소했다. 서비스 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지출 규모는 22.1%로 전년 대비 2%p 줄었다.

설비투자는 1.4% 늘어난 3,800억원을 집행했다. 무선 네트워크에는 전년 대비 10.8% 증가한 1,734억원을 투자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컨슈머 사업과 기업 인프라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는 한편, 미래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서도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2분기에도 유플러스의 ‘찐팬’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혁신과 신사업 경쟁력 확보로 연초 목표한 서비스수익 10조 달성을 가시화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조한무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