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투기근절 위한 윤리헌장 선포 및 고위직 청렴교육 실시

윤리헌장 선포식 사진ⓒ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9일 공사 사옥에서 이헌욱 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GH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최근 공기업의 반부패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에, 불법투기를 근절하고 부패방지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여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리헌장의 내용은 △부동산 투기근절 및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고객 제일주의 △이해관계자와의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번영 추구 △임직원 차별대우 금지와 공정한 평가 △적극적인 공익활동 참여와 가치창조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등 6가지다.

선포식에 이어 고위직을 대상으로 한 부패예방 및 청렴교육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고위직부터 부패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를 주제로 하여 부패에 대한 인식변화 필요성, 갑질 근절 및 부패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참석 대상을 본사 고위직으로 최소화하는 한편,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하여 내용을 공유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윤정헌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