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21년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안산국제거리극축제ⓒ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공

안산 거리 일대에서 펼쳐지는 거리극으로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대한민국 우수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축제 측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서 제17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1년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제에 대한 지원을 통해 우수한 공연예술의 창작·발표를 촉진하고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21경기관광대표축제'에 선정되어 지원금 8,000만원을 확보했고,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사업_다원예술 분야'에서도 우수 공연예술제로 선정돼 5,000만원을 추가 확보했다.

어린이날을 전후로 안산의 거리와 광장에서 개최되어 온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문화놀이의 장으로 역할해 왔다.

올해 축제는 5월에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됐다. 연기된 축제는 10월 9일~10일에 안산문화광장과 안산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김세운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