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공연 실황,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상영’

국립극장과 롯데컬처웍스, 업무협약(MOU) 체결

국립극장-롯데컬처웍스 업무협약(MOU) 체결식.ⓒ국립극장

국립극장의 공연 실황 영상이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상영된다.

국립극장은 롯데컬처웍스와 함께 전통 기반 우수공연 실황의 영화관 내 유통·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립극장의 우수 레퍼토리 공연의 전막 실황 영상 콘텐츠 제공, ▲롯데시네마의 스크린을 통한 국립극장 공연의 정기상영, ▲상호 홍보 및 마케팅 추진협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국립극장 공연영상화사업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이번 체결은 국립극장이 자체 제작한 우수 공연 실황 영상콘텐츠를 민간 플랫폼을 통해 유통·확산함으로써 국민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국립극장 김철호 극장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공연장 방문이 생소했던 분들에게도 누구나 쉽게 국립극장의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동시에 기존 공연 마니아들도 무대와는 차별화된 매력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과 인프라가 결합한다면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문화계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컬처웍스 기원규 대표는 "영화관의 큰 스크린과 실감나는 사운드를 통해 즐기는 공연 콘텐츠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국립극장의 명품 무대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공연예술의 저변 확대와 새로운 관객층 창출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국립극장의 공연 실황은 오는 9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전국 롯데시네마 주요 상영관에서 만날 수 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김세운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