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미지 전송 오류…“긴급 점검 중”

카카오톡에서 이미지와 문서가 전송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는 16일 오후 5시 35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늘 오후 4시 30분부터 카카오톡 이미지 수발신 장애가 발생해, 긴급 점검 중에 있다”고 공지했다.ⓒ카카오톡 캡처

카카오톡에서 이미지와 문서가 전송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는 16일 오후 5시 35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늘 오후 4시 30분부터 카카오톡 이미지 수발신 장애가 발생해, 긴급 점검 중에 있다”고 공지했다.

이어 “점검 시간 동안 이미지 전송 기능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최선을 다해 빠르게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앞서 이날 5시경에도 “현재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이미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점검 중”이라고 전했다.

이날 5시 50분경 현재도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 모두 이미지·문서 전송이 안 되고 있다.

카카오톡은 지난 5월 5일에도 밤사이 2시간 이상 메시지 수신이 원활하지 않고 PC 버전 로그인이 실패하는 등 광범한 장애를 일으킨 바 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조한무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