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론칭 확정

디즈니플러스 로고ⓒ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자사 OTT(Over The Top) 서비스인 디즈니+(디즈니플러스)의 한국 론칭일을 오는 11월 12일로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디즈니플러스는 ‘아이언맨’ 등 마블 시리즈와 ‘토이스토리’ 등 픽사의 애니메이션, ‘그레이 아나토미’ 같은 TV 시리즈 등 국내에서 사랑받는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독점 제공해, 또 다른 글로벌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의 강력한 라이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즈니플러스는 ‘Disney’(디즈니), ‘Pixar’(픽사), ‘Marvel’(마블), ‘Star Wars’(스타워즈), ‘National Geographic’(내셔널 지오그래픽), ‘Star’(스타) 등 디즈니 주요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전 세계 구독자는 1억 6천만 명에 달한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3분기 한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에서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의 구독료는 월 9,900원, 연간 99,000원으로 결정됐다.

디즈니플러스는 국내에서 ‘스타’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브랜드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가족 단위를 아우르는 시청자 층이 즐길 수 있는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들을 비롯해, 국내에서 제작되는 한국 콘텐츠가 ‘스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 제이 트리니다드(Jay Trinidad)는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고 있는 디즈니플러스를 한국에서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플러스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래는 오는 11월 12일부터 디즈니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별 주요 콘텐츠 라인업이다.


마블 스튜디오 블록버스터 영화
‘블랙 위도우’, ‘어벤져스:엔드게임’,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캡틴 마블’,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블랙 팬서’, ‘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등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전편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등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 및 실사 영화
‘라이온 킹’, ‘알라딘’, ‘미녀와 야수’, ‘주토피아’, ‘겨울왕국’ 등

픽사 애니메이션
‘온워드’, ‘몬스터 주식회사’, ‘토이스토리 4’, ‘니모를 찾아서’ 등

내셔널 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고든 램지:언차티드’, ‘베어 그릴스의 러닝 와일드’, ‘프리 솔로’ 등

‘스타’ 브랜드의 영화, TV 시리즈 등
‘킹스맨’, ‘타이타닉’, ‘데드풀’, ‘그레이 아나토미’, ‘크리미널 마인드’, ‘위기의 주부들’, 영화 ‘엑스맨’ 시리즈, ‘나홀로 집에’, ‘심슨 가족’ 시리즈 등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로키’, ‘완다비전’, ‘팔콘과 윈터솔저’, ‘만달로리안’, ‘하이스쿨 뮤지컬’ 등

한편, 월트디즈니컴퍼니는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출시일인 11월 12일 ‘디즈니플러스 데이’를 맞아 전 세계 구독자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 및 예고편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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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지영 기자 응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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