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신세계, ‘망각댄스_4.16편’과 ‘별들의 전쟁’ 유튜브서 선보인다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시도 ‘온라인극장 페스티벌’ 오는 14일 개최

극단 신세계 온라인극장 페스티벌ⓒ극단 신세계

극단 신세계가 코로나19 시대에 더 많은 관객을 만나기 위한 시도로 '온라인극장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극단 신세계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온라인극장 페스티벌'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연극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페스티벌을 통해서 선보일 작품은 '세월호'에 관한 기억을 질문하는 '필름 <망각댄스_4.16편>기억'과 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학살 사건을 두고 대한민국의 유무죄를 질문하는 '씨어터필름 <별들의 전쟁>' 등 두 작품이다.

'망각댄스_4.16편'은 4.16과 같은 참사가 반복되지 않기 위해 우리의 망각을 경계하고자 2017년부터 극단 신세계가 이어온 '망각댄스' 연작 시리즈 중 하나다.

이번 '망각댄스_4.16편'을 통해서 창작진들은 "4.16 참사의 공소시효와 7주기가 지난 지금, 우리는 4.16 참사의 무엇을, 어떤 방식으로 기억해야 할까"에 관해 질문을 던진다.

총 4개의 작품을 4명의 연출이 필름으로 제작했고, 김수정 상임 연출이 총연출을 맡아 극단 신세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씨어터필름 <별들의 전쟁>'은 지난 8월에 공연됐던 극단 신세계의 재판극 '별들의 전쟁'을 영화화시킨 작품이다.

작품은 베트남 전쟁 당시 벌어졌던 학살 사건에 관해 질문을 던지고, 관객으로 하여금 각자의 위치에서 다양한 사유를 가능하게 만든다.

'온라인극장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극단 신세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극단 신세계 유튜브 채널(클릭)


'필름 <망각댄스_4.16편>기억'
총연출_ 김수정
팀연출_ 고주영 배규진 서민지 전웅
출연_ 고용선 김보경 남선희 남호성 박미르 이강호 이재웅 하재성
관람_ 극단 신세계 유튜브 채널


'씨어터필름 <별들의 전쟁>'
연출_ 김수정
출연_ 강주희 고용선 김보경 남호성 민현기 박미르 백혜경 손종복 이강호 이재웅 정우진 홍은표
관람_ 극단 신세계 유튜브 채널

관련기사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김세운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