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2021 2차 ‘K리그 아카데미-어카운팅(회계) 과정’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4일(수)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1 2차 ‘K리그 아카데미-어카운팅(회계) 과정’을 개최했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4일(수)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1 2차 ‘K리그 아카데미-어카운팅(회계)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K리그 22개 구단의 회계 담당자 53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구단 경영효율화 방안 진행상황, ▲사후검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례별 증빙 정리(텍스넷 한성욱 자문위원), ▲예시를 통해 알아보는 원천징수 실무(세무회계 여솔 방준영 대표세무사) 등에 대한 강의와 의견교환이 진행됐다.

연맹은 앞으로도 구단 행정 실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제로 어카운팅 과정을 지속해 K리그 구단 회계담당자들의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연맹은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회계 과정을 포함, 마케팅, PR, HR 등 총 13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현석훈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