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핵심’ 우원식·조정식·박홍근 사퇴

민주당 조정식 의원.ⓒ정의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핵심인 우원식 공동선대위원장과 조정식 상임총괄본부장, 박홍근 비서실장 25일 직을 내려놨다.

조정식 총괄본부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직 이재명 후보와 대선 승리를 위해 우리부터 내려놓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대 대선은 대한민국과 민주당의 명운을 가르는 최대 분수령”이라며 “우리는 새 민주당과 선대위를 만드는 데 밀알이 되고자 직을 내려놓고, 후보 대신 전국 곳곳의 현장에 달려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대위는 앞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선대위로 나아갈 것”이라며 “더 실력 있고 참신한 인사가 참여해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홍근 비서실장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후보가 전면적으로 새롭게 출발하려는 이때 저희 세 사람이 내려놓는 게 가장 상징적이라고 생각했다”며 “후보가 향후 새 선대위를 구성할 때 여러 토의가 만들어지도록 하는 게 우리의 도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뜻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또 “사퇴 결정을 후보에게 보고했고, 후보는 ‘감사하다. 더 큰 길에서 함께하자’는 말씀으로 우리 뜻을 수용했다”고 말했다.

민중의소리를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되고, 기자후원은 해당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강경훈 기자 응원하기

많이 읽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