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기사 수원시도서관, ‘시민 한 책 함께 읽기’ 후보 도서 추천 받는다

기간은 4월 2일까지, 추천받은 책 대상으로 심사와 시민투표 거쳐 함께 읽을 올해의 한 책 선정

‘수원시민 한 책 함께 읽기’ 포스터 ⓒ수원시

수원시도서관은 24일 ‘수원시민 한 책 함께 읽기’의 올해 후보 도서를 4월 2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문화도시 수원’ 사업의 중 하나인 ‘수원시민 한 책 함께 읽기’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수원시민이 하나의 책을 함께 읽으며 이웃과 감동을 나누고, 공감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독서 운동이다.

수원시민이 직접 일반도서와 어린이도서 후보를 추천하고, 이후 심사와 시민투표를 거쳐 함께 읽을 올해의 한 책이 선정된다.

시민들은 수원시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 게시판, 시내 17개 공공도서관, 3개 어린이도서관(슬기샘‧지혜샘‧바른샘)에서 일반도서 1권, 어린이도서 1권을 추천할 수 있다.

향후 수원시도서관은 선정된 도서와 연계해 독서 토론, 북 콘서트, 낭독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민 한 책 함께 읽기’ 사업은 시민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읽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민 참여 독서 운동”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기사 원소스 보기

기사 리뷰 보기

관련 기사

TOP